MY STORY

2009 새해

시애틀항해일지 2008. 12. 31. 22:47

빙하처럼 움직여라 

 

 

빙하는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다.

그 어느 것도, 정말 그 어느 것도 빙하를 막을 수 없다. 빙하는 장기간에 걸쳐 눈이 축적되어 형성된다.

오늘은 1cm, 어제는 1/4cm 지난주는 미세한 가루만큼 쌓이는 그 런 과정을 통해, 눈 이 두꺼워짐에 따라, 무게의 압박이 커진다. 그러면 얼음이 형성되고, 더 많은 눈이 쌓 이고, 더 큰 얼음이 되고, 이런 식으로 한 해가 가고 또 한 해가 지난다. 오랫동안 아 무 일도 일어나지 않지만, 그러나 20m의 두께가 되면 이제 빙하는 움직이기 시작하 며, 일단 움직이기 시작하면 그 무엇도 그것을 막을 수 없게 된다.

빙하들은 “지구가 회전 할 때 일어나는 어떤 흔들림, 비틀거림의 결과다. .. 빙하들이 만들어지기도 하고 만들어지지 않기도 하는 것은, 참 신기하게도 지구가 오랜 시간 동안 바로 이 방향으로 1조 분의 1도 경사져 돌기 때문이다.”

작은 것들이 중요하다고 나는 정말 그렇게 믿는다. 나는 믿는다. 당신이 당신의 마음을 정말로 조금만 확고하게 왼쪽으로나 오른쪽으로 기울여만 줘도, 충분한 시간이 지나면, 어느 날 흔들림이 시작될 것이고, 그러면 오랜 시간 동안 아무것도 없었던 그 곳에 마침내 얼음이 형성되기 시작할 것이다.

“한평생, 아니 두 평생, 세 평생 동안 꾸준히 계속해 가라(a long obedience in the same direction). 그러면 어느 날, 분명, 마침내 그 얼음은 미끄러져 움직이기 시작할 것이다.”

 

유진 피터슨, <현실: 하나님의 세계> ,p. 5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