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 Like Glacier 빙하처럼 움직여라!

마음이 상한 자의 기도 본문

로고스의 창

마음이 상한 자의 기도

시애틀항해일지 2013. 5. 6. 12:23

 

102

Mon 6th May 13

 

고난 당한 자가 마음이 상하여 그의 근심을 여호와 앞에 토로하는 기도

 

그 표제어가 심상치 않다.

고난, 상한마음, 근심, 기도

 

시인은 괴로운 날에 주의 얼굴을 내게서 숨기지 마소서 (2) 한다.

괴로운 날에는 주님의 얼굴마저 숨으시는 것 같다.

내 날이 연기같이 소멸하여 내 뼈가 숯 같이 탔음이니이다.

내가 음식 먹기도 잊었으므로 내 마음이 풀 같이 시들고 말라 버렸사오며

나의 탄식 소리로 말미암아 나의 살이 뼈에 붙었나이다.

연기같은 날, 숯같이 타버린 인생.

그 앞에서 무슨 음식의 맛이 있겠는가?

 

나는 광야의 올빼미 같고 황폐한 곳의 부엉이 같이 되었사오며

내가 밤을 새우니 지붕 위의 외로운 참새 같으니이다

 

올빼미, 부엉이, 참새

그것도 광야와 황폐한 곳과 지붕위

 

그 아픔의 고통의 자리에서 눈물조차 말라버린 느낌이다.

 

23절이하를 읽으며 이토록 외로운 자의 고백이 하나님을 바라고 있다.

그가 내 힘을 중도에 쇠약하게 하시며 내 날을 짧게 하셨도다.

나의 말이 나의 하나님이여 나의 중년에 나를 데려가지 마옶소서

주의 연대는 대대에 무궁하니이다. 주께서 옛적에 땅의 기초를 놓으셨사오며 하늘도 주의 손으로 지으신 바니이다.

천지는 없어지려니와 주는 영존하시겠고

그것들은 다 옷 같이 낡으리니 의복 같이 바꾸시면 바뀌려니와

주는 한결같으시고 주의 연대는 무궁하리이다.

 

천지는 없어진다. 옷 같이 낡아진다. 의복처럼 바꿔 입을 수 있다.

그것이 세상인 것을 왜 나는 몰랐단 말인가?

나는 이 세상에 소망을 둔 어리석은 자는 아니었나?

중년의 고난 속에 쇠약함속에 주님을 바라보고 있다. 나 또한 마흔이라는 중년에 큰 교훈을 받는다. 이 땅이 내가 의지하고 영원히 머물고 의지할 곳이 아니라는 사실을 뼈아프게 경험한다.

오직 무궁하신 분 한결같으신 분은 여호와 하나님 밖에는 없다.

 

 

'로고스의 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가복음 강해_ Mark 15_ Kwangyoung Kim  (0) 2020.06.27
기다려  (0) 2015.01.07
배신의 세상에서 신뢰의 존재를 찾다  (0) 2013.05.02
외롭고 고독한 세대에 - 김광영   (0) 2011.09.29
삼손  (0) 2011.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