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 Like Glacier 빙하처럼 움직여라!

살아있는 교회의 표지 본문

교회력에 따른 성경묵상_ 존 스토트

살아있는 교회의 표지

시애틀항해일지 2022. 6. 30. 07:27

 

 

 

 

사도행전 246~47

살아있는 교회의 표지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

교회력에 따른 성경묵상_ 존스토트

(오순절에서 재림까지: 성령 안에서 사는 삶)

 

누가가 꼽은 살아 있는 교회의 4가지 표지를 보면, 초대교이들이 관계 맺음과 관련이 있음을 분명히 알수 있다.

첫째, 그들은 사도들과 관계를 맺었다. 그들은 사도들의 가르침을 받았다. 사도들 발 앞에 앉았고 권위에 복종했다. 살아 있는 교회란 사도들의 가르침을 믿고 순종한다.

둘째, 그들은 서로 관계를 맺었다.

그들이 서로 교제하는 데 힘썼고 서로 사랑했다. 살아있는 교회는 서로 돌보는 교회이다.

셋째, 그들은 하나님과 관계를 맺었다. 떡을 떼고 기도하며, 기뻐하고 경외하며 하나님께 예배했다. 살아 있는 교회는 예배하는 교회다.

넷째, 그들은 세상과 관계를 맺었다. 그들은 복음을 증거하고 선교하는 데로 나아갔다. 살아 있는 교회는 복음을 전하는 교회다.

 

----------------------------------

적용할 말씀

성령이 오시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 이미 오순절에 오셨고 결코 교회를 떠나지 않으신다. 하지만, 우리는 성령 충만함과 그분의 인도와 능력을 구해야 한다.

성령충만한 교회로 우리는 사도적 가르침 사랑넘치는 사귐 살아있는 예배, 지속적 전도사역으로 교회다운 교회를 추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