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 Like Glacier 빙하처럼 움직여라!

부버의 하시디즘 이야기 본문

Man makes Book, Book makes Man

부버의 하시디즘 이야기

시애틀항해일지 2009. 3. 21. 16:01

21 Mar 09

 

 

 

 

 

Martin Buber

<Tales of The Hasidim - Later Master>

Abraham Yehoshua Heshel of Apt

 

The Widow

A disciple of the rabbi of Apt related this story:

once I was present at a conversation my teacher carried on with a widow. He spoke to her of her widowhood in good, comforting words, and she allowed her soul to be comforted and found new strength. But I saw that he wept and I too began to weep: for suddenly I knew that he was speaking to the Divine Presence, that is forsaken.“

 

 

과부

 

압트의 랍비의 제자가 이 이야기와 관련되었다. :

“내가 한때 나의 선생님이 데려온 과부와 함께 대화하기를 제시했다. 그는 그녀에게 그녀의 과부신세를 말할 때 좋은 것과 위로가 되는 말을 했지만, 그녀를 받아들였는데 그녀의 영혼을 안전하게 되도록 새로운 힘을 발견하도록 했다. 그러나 나는 그녀가 우는 것을 보았고 나는 또 슬피 울기를 또한 시작했다. 갑자기 나는 알게 되었는데 그는 신성한 존재에 이르도록 말하는 것이었고, 그것은 버림받는 것이었다.”

 

광영생각

 

우리의 엄격한 잣대가 때로 위로가 필요한 누군가를 정죄하는 수단이 되고 있지는 않는가?

예수님이 오신 것은 의인을 구원하러 온것이 아니라 죄인을 구하러 오신 것이다.

 

 

Interpreter 김광영 목사